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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연기수업

크라즈너가 말하는 메소드연기의 공통점

by paust91 2020. 10.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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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즈너의메소드 대가 3인방이 말하는 공통점



 

 

1.   배우는 즉각적으로 움직이고 말해야 하지만 동기를 최대한 강조할 수 있도록 연습과정에서 모든 것이 분석되어야 한다.

 


2.   인물의 동기를  찾을 때, 배우는 목표, 행동, 그리고 의도를 찾는다. 배우는 무대 위의 모든 행동들의 동기가 되는 초목표 또는 관통선을 찾아야 한다.

 


3.   인물의 초목표는 반드시 절박함을 갖고 있어야 한다. 모든 행동과 목표는 즉각성을 갖고 있어야한다. 이것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쉽게 접근하는 것을 방해하는 장애물을 만들어낸다.

 


4.   목표를 지지하기 위해, 배우는 인물의 행동의 동기를 제공하는 서브텍스트 혹은 생각의 과정을 창조 한다. 희곡의 모든 말에는 작가가 쓴 글을 지지하고 정보를 알려주는 내재된 비언어적인 기저가 존재한다.

 


5.   역할의 서브텍스트를 찾을 때, 배우는 일반적인 것을 찾으면 안 되며, 대신에 희곡의 주어진 상황을 강조하여야 한다.

 


6.   주어진 상황을 정의할 때, 배우는 마치 자신이 희곡의 그 상황에서 살고 있는 것처럼 행동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배우는 자신의 상상력에 초점을 가져올 수 있고 특수화된 창조적인 선택들은 텍스트를 강화할것이다

 


7.   진실된 행위의 강조

 


8.   진실된 정서적 경험을 얻기 위해 배우는 무대 위의 사건들이 현재 즉각적으로 일어난 것처럼 매 순간 순간 충동으로 움직여야 한다. 메소드 연기에서 인물창조는 고착된 것이 아니라 무대위의 사건에 즉각적이고 유동적으로 반응하는 것이다.

 


9.   연습에서 대본은 즉흥연기하여야 한다. 스트라스버그는 '알수 없는 말을 지껄이기', 애들러는 '바꾸어 말하기', 마이즈너는 '반복하기 연습'을 제안하였다.

 


10.           역할과 상호관계를 맺는 배우 개인의 기억, 삶의 경험과 관찰의 양상에 대한 견해를 가져와서, 배우 스스로, 배우 개인의 정서적, 싦리적, 혹은 상상의 현실로부터, 배우는 역할을 자기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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