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너에게
끄적거림/일상

예술가의 목소리를 듣다. 원더월vs바이블 비교분석!

by paust91 2020. 11. 30.
반응형

 

 

2020년이 한달 남은 이 시점에 무슨 공부를 해보면 좋을까 생각하면서 

현재 대한민국에서 활동중인 분들의 목소리를 듣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걸어온 길들과 그들의 조언과 같은 실용적인 것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바이블과 원더월 이라는 두 가지의 클래스를 알게 됐습니다.

 

 



 

 

 

 

 

 

 

 

 

연기 클래스의 비교는

원더월은 하정우, 진구

바이블은 이병헌으로 정말 선택이 어려웠습니다... 

 

 


 

 

가격 

 

그렇게 어려운 선택에서 여러가지를 비교해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특히 가격!!

 

원더클래스의 경우

수강기간은 1년에 모든 클래스를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250,000원 입니다.

단 원더클래스는 하나의 클래스를 듣는 가격이 무지하게 비쌉니다. 프리패스권과 맘먹죠.

 

 

 

 

 

 

 

 

 

 

 

 

 

 

 

 

바이블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이블은 조금 저렴하네요. 그리고 싱글 클래스도 할만 합니다. 

정말 그 분을 좋아한다면 평생 소장이 가능합니다.

 

현재 원더월의 할인으로 둘 다 가격이 비슷합니다.

그렇다면 콘텐츠의 질과 양으로 선택하겠다아!!!

 

 


 

콘텐츠

 

 

 

 

 

바이블은 다른분야에 대해서 잘 모르셔도 

그 분야의 정말 유명하신 분들로 수업이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영화는 박찬욱

연기는 이병헌

문예창작 조정래 선생님등등..

이름만 들어도 입이 벌어질만한 분들이 계십니다. 

 

그에 비하면 원더월은 그 분야에서 유명하셔도 일반인들은 

잘 모를 수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네요. 

 

하지만 콘텐츠의 양은 원더월이 훨씬 압도적인 것 같습니다. 

 

 

클래스의 수강 길이도 바이블은 조금 짧은 것 같습니다.

3분 내외에로 짧게 짧게 챕터가 나눠져 있죠.

그에 비해 원더월은 비교적 길게 챕터가 나눠져 있습니다.

 


 

이렇게 비교하면서 결국 원더월 클래스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같은 돈이라면 좀 더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싶다는 마음에서였습니다.바이블은 어플이 있지만 원더월클래스는 아직 어플이 없습니다.이 점은 아쉽네요. 
모든 클래스를 들어보진 못했지만  수업의 내용은 일반인부터~전문가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점차 챕터가 넘어가면서 전문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하게 되구요!그 분야에 대해 전문적인 설명이 없으시더라도 쉽고 재밌게 들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이번 한 해, 원더월 클래스로 잘 마무리하겠습니다!모두 즐거운 2020년 마무리 보내세요~

+내돈내산

 

반응형

댓글